지금 거래 시작

청구하세요 $30 거래보너스 약관 적용 있슴 FOREX 및 CFD 거래는 리스크가 높으며 투자한 자본을 모두 잃게 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XM 더보기 링크버튼

멘토 알렉스의 OIL 마켓분석 - " 이란의 이스라엘 군사적 공격 분석 "

시계 아이콘 2024-04-15 09:39:39

본문

 " 이란의 이스라엘 군사적 공격 분석 "

 

 

뉴욕유가는 상승마감 했지만 기술적 분석 관점에서는 그다지 좋지않은 모습으로 분석됨니다. WTI 선물 5 월물 가격은 전일대비 $0.64(0.75%) 상승한 배럴당 $85.66 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란이 주말을 앞두고 이스라엘을 공격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지정학적 리스크는 더욱 커졌으며 이스라엘은 앞으로 24~48 시간 내 자국 영토에 대한 이란의 직접 공격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중동의 지정학적 위험으로 인해 WTI 가격은 장중 한때 배럴당 $87.67 까지 올랐고 이에 대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란이 전쟁을 열면 끝내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의 메시지를 내놓았습니다. 국제에너지기구(IEA)는 월간 보고서에서 2024 년 석유 수요 전망을 이전 일 130 만배럴 증가에서 감소한 일 120만배럴 증가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4/13일 이란이 이스라엘을 향해 수백발의 미사일 공격을 강행하며 중동의 지정학적 불안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란이 이스라엘 본토를 향해 공격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중동전쟁의 가능성에 시장이 크게 긴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격 및 상황을 분석해보면 이란은 이스라엘을 향해 300대가 넘는 드론과 순항 및 탄도 미사일을 발사해 양국 간의 직접 충돌을 촉발하고 더 광범위한 지역 전쟁의 위험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고 이번 이란의 대규모 미사일 공격에 대응해 이스라엘, 미국 및 기타 연합국이 대부분의 드론과 미사일을 격추시켜 이스라엘 영토 내 큰 피해는 피한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미사일 방어 시스템인 아이언돔이 실전에서 큰 위력을 발휘한 것으로 분석됨니다.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이란이 직접적으로 이스라엘을 공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이는 양국 간의 장기적인 그림자 전쟁에서 새로운 단계, 즉 대리전에서 벗어나 직접 충돌 단계로 진입했음을 시사합니다. 이란이 공격 72시간 전에 주변국에 미리 통보를 하고 미국에도 이란의 공격이 '제한적'이며 이스라엘의 공격에 대응하는 '자위적 목적'임을 미국에도 통보했다는 점은 향후 더 큰 확전은 제한적일 것으로 분석됨니다. 특히나 이란 해군이 호르무즈 해협에서 이스라엘 관련 선박을 나포했는데 이는 지역 해상 안보에 대한 새로운 위협을 시사하며이란이 전 세계적으로 큰 물동량이 움직이는 호르무즈 해협을 봉쇄할 수 있다는 경고로 글로벌 무역 공급망에 차질 가능성 커짐으로 이는 전세계 증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수 있는 요소로 분석되는데 이러한 리스크가 지난주말 미국을 포함 세계증시에 반영되고 있다고 분석됨니다 좀더 자세한 전략과 타점은 오후 7시 라이브 방송에서 공유 하겠습니다.